핵심 역량

Our Capabilities in South Korea 
​​​

노스롭그루먼은 탁월한 역량과 기술로 해저, 우주, 사이버 공간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시스템과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당사의 핵심 역량은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필요로 하는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이버 장비, 로지스틱스, 무인 시스템, C4ISR, 전투기와 같은 핵심 영역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

RQ-4B
글로벌호크

RQ-4 글로벌호크 무인 정찰기 시스템은 지속적인 감시 및 정찰 정보를 제공하는 최고의 기술입니다. 고고도에서 30시간 이상 비행할 수 있는 글로벌호크는 주야간은 물론 악천후에서도 광범위한 지역에 대해 실시간에 가까운 고해상도 이미지를 수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글로벌호크는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북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군사 작전을 지원하며 250,000시간 이상의 비행을 완수했습니다.

2001년 이래 미 공군과 긴밀하게 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호크는 잠재적 위협을 탐지하여 지휘관에게 목표 지역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와 같은 정보 수집 능력은 민간 당국에도 유용하여, 천재지변에 대응하거나, 수색·구조 작업을 수행하거나, 또는 폭풍의 경로를 미리 예측할 수 있도록 날씨와 대기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통합형 임무탑재장비체계
(iMEP)

노스롭그루먼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플랫폼 현대화를 수행하는 통합형 항공전자 임무탑재장비체계를 제안합니다. 노스롭그루먼은 현재 미군의 항공 성능개량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최첨단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전투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UH-60V의 첨단 조종석을 개발하고 UH-60L 헬기의 플랫폼을 현대의 디지털 기준에 맞게 업그레이드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노스롭그루먼의 개방형 아키텍처 솔루션은 한국의 UH-60P 기체에도 적용이 가능하여, 항공기의 수명 주기를 늘리고 노후화를 상쇄하는 동시에 플랫폼 투자 비용을 절약하고 향후 임무 수행 능력을 제고합니다. 그 결과 한국군의 군용기를 표준화하고 미군과의 상호운용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절감된 유지 및 관리 비용 등을 통해 전체 프로그램 주기에 걸쳐 비용 효율성이 높은 항전 솔루션이 제공됩니다. 이와 동시에 전투원들은 향상된 상황 인식 능력을 통해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종사에게 부담되는 실제 과업 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노스롭그루먼은 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가치 있게 여기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OEM에 의존하지 않고 각 나라에서 자체적으로 업그레이드 및 현대화 작업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합니다. 노스롭그루먼은 한국 내에서의 인증 기술 이전과 전투 역량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및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한국의 항공기 업그레이드 사업이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체계
(IAMD)솔루션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체계(IAMD)는 항공, 육상, 해상을 포괄할 수 있는 다중 미사일 방어 시스템입니다. 노스롭그루먼은 복잡한 방공·미사일 방어 시스템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미 육군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체계(IAMD)프로그램의 주 계약사입니다.

  •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 전투지휘체계(IBCS)
  • 단거리 대공 방어: 전방 지역 방공 / 로켓, 야포, 박격포 요격 명령·제어(FAAD/C-RAM C2)

양 시스템 모두 상호 운용성, 통합 및 저비용을 가능하게 하는 다중 도메인의 오픈 아키텍처를 포함하여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뒷받침된 노스롭그루먼의 혁신적인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체계(IAMD) 접근법을 통해 더욱 유연한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 병력은 축소화하면서 동시에 보호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 전투지휘체계(IBCS)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 전투지휘체계(IBCS)는 동맹국과 연합군 간에 상호 운용 가능한 IAMD C2로써, 미국 정부에서 승인한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이 시스템은 방공·미사일 방어 전투군과 지휘관에게 더욱 개선된 공통된 작전 운영을 제공하고, 어떠한 센서에서든 최고의 효과를 선사합니다.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 전투지휘체계(IBCS)는 낙후된 C2 시스템과 기존 레거시 프로그램의 인프라를 대체하고, 최고 수준의 첨단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체계(IAMD)를 위해 현재는 물론 미래의 센서와 무기 체계를 통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노스롭그루먼은 혁신적인 IAMD C4I 시스템의 주 계약사로서, 더욱 유연한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 군 병력은 축소함과 동시에 보호 영역을 확장합니다. 통합 방공 및 미사일방어 전투지휘체계(IBCS)의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는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기본 토대로, 점차 복잡하고 정교해지는 위협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비용 대비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단거리 대공 방어(SHORAD)

노스롭그루먼의 단거리 대공 방어(SHORAD) 기능은 광범위한 유인·무인 대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미국과 연합군을 보호합니다. 당사는 센서, 무기, 명령 제어를 사용하여 접근하는 위협을 감지하고 추적 및 확인하여 접근, 차단하며,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다양한 센서와 솔루션을 통합해 현재와 미래의 위협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항법 · 해상 시스템 역량

노스롭그루먼은 40여년 동안 대한민국 군에 항공·지상 항법, 유도, 안정화 제품을 공급해 왔습니다. 당사의 항공 항법 시스템은 F-104 스타파이터에서부터 오늘날의 F-16 파이팅 팰컨에 이르기까지 한국 공군의 플랫폼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다목적 IMU와 자이로 제품은 미사일/어뢰 유도, EO/IR / 레이더 안정화, 자세방위기준장치(AHRS), 비행 제어와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우주 제품의 경우, 반구형 공진 자이로(HRG) 센서에 높은 혁신과 안전성을 접목해 우주항공 임무에 필요한 정밀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F-16 파이팅 팰컨/샤크 토피도 프로그램/KOMSAT

노스롭그루먼의 LN-260 INS/GPS는 대한민국 공군이 선택한 KF-16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의 항법 시스템입니다. LN-260은 최첨단 광섬유 자이로스코프(FOG) 기반의 관성 항법 센서가 탑재된 24채널 새즘(SAASM) GPS로, 노스롭그루먼의 신형 SABRE ASEA 레이더와 레거시 화기 관제 레이더 시스템에 탁월한 내비게이션 및 합성 개구 레이더 안정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스롭그루먼의 다목적 LN-200 FOG IMU는 유도 시스템을 위한 적색, 백색, 청색의 모든 샤크 토피도 발사체에 설치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대한민국 공군의 미래형 KFX 전투기의 EO/IR 센서를 안정화시키는 기능을 평가받는 중입니다.

아울러 항공우주 제품을 위한 당사의 SSIRU(확장형 관성 참조 장치)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KOMSAT 위성에도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LN-200 데이터시트

LN-100 데이터시트

LN-260 데이터시트

LN-251 데이터시트

LN-270 데이터시트

확장형 SIRU



AQS-24B
기뢰 탐지 시스템

노스롭그루먼은 지난 30년 동안 27개의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함대 내 공중 기뢰 대책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또한 전자 광학 기뢰 식별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으며, 기뢰 전투용 최초의 장거리 합성 개구 음파 탐지기, 해군잠수전센터와 공동으로 제작한 최초의 기뢰 전투용 자율 선박 및 기뢰 전투용 자율 수중 선박 을 개발했습니다. AQS-24B는 실시간 수중 음파 처리 속도는 물론 이미지 해상도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AQS-24B 기뢰 탐지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고속 항공 기뢰 탐지 시스템으로서는 유일하게 실전 배치되고 있으며, 운영상의 성능이 입증되었습니다. 높은 면적 커버율로 해저기뢰와 계류기뢰를 탐지 및 위치 측정하고 식별하는 고해상도 측면 주사 소나 기능이 있습니다. 레이저 라인 스캐너는 수중 기뢰 및 기타 목표물을 광학적으로 정확하게 식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