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그루먼 한국지사

 

노스롭그루먼은 탁월한 역량과 기술로 해저, 우주, 사이버 공간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시스템과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당사의 핵심 역량은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필요로 하는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이버 장비, 로지스틱스, 무인 시스템, C4ISR, 전투기와 같은 핵심 영역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있습니다.

회사 소개

노스롭그루먼은 대한민국 국방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1991년 서울에 지사를 설립한 이래 노스롭그루먼은 대한민국 정부와 성공적인 방위사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한국과 관련하여 진행한 본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KF-16에 탑재된 APG-68 화기 관제 레이더(FCR), Peace Eye에 탑재된 MESA, F-15K에 탑재된 내장형 전자방해 장치(ICS), 개량형 C-130 계기에 탑재된 APN-241 전천후 레이더, F-5 레거시 전투기와 한국 미사일 방어(MD) 체계 지원 등이 있습니다.

2013년 9월 노스롭그루먼은 AH-64E 아파치 공격헬기에 탑재될 롱보우 화기 관제 레이더(FCR)를 대한민국에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롱보우 FCR 시스템과 추가 국내 지원이 포함돼 있습니다. 실전에서 성능이 입증된 롱보우 FCR의 레이더 시스템은 대한민국 아파치 헬기 조종사들의 상황 파악, 생존, 적 무력화 능력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그리고 2015년 12월에는 대한민국 공군과 RQ-4 글로벌호크 무인 항공기(UAS) 4대를 생산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각 군 지휘관에게 가치 있는 광역 정보 수집 기능을 제공하여, 정확한 정보를 활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핵심 역량

A military aircraft in flight

커뮤니티

Three women stand together, smiling

리더십

리더십

하동진 노스롭그루먼 코리아 사장은 노스롭그루먼의 한국 내 사업을 지휘합니다. 노스롭그루먼과 대한민국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한국 내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당사의 한국 내 위상을 높이는 중책을 맡고 있습니다.

현 사장직을 역임하기 전에는 노스롭그루먼 한국 지사의 부사장으로 근무하며, 한국과 관련한 방위 사업을 총괄했습니다. 미군에서 27년 복무한 육군 대령 출신의 하동진 사장은 노스롭그루먼에 입사하기 전, 주한미군으로서 오랜 시간 한국에서 복무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랜 군 경력 동안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한 노고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통령이 수여하는 {1}보국훈장{1}(삼일장)을 수상받는 등 수많은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Related I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