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STEM 교육
노스롭그루먼은 작년 한국에서 NASA의 제임스웹 우주 망원경 제작을 다룬 다큐멘터리 미지의 우주 속으로 ((Into the Unknown) 특별 상영과 강연을 실시했습니다. 노스롭그루먼 재단에서 교사, 학생 및 과학 애호가들을 위해 제작한 이 영화는 허블 우주 망원경의 과업을 이어받을 혁신적인 제임스웹 우주 망원경의 제작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등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노스롭그루먼은 이뿐만 아니라 2016년의 Maritime RobotX Challenge 대회를 후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글로벌 STEM 교육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RobotX 대회는 미국, 싱가포르, 대한민국, 일본, 호주 등 5개국 출신의 대학생 13개 팀이 한 자리에 모여 자신만의 고성능 자율 수상 비행기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대회입니다. 노스롭그루먼 소속 엔지니어 두 명은 서울대학교 팀의 자율 해양 시스템 개발 과정에 자문을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노스롭그루먼은 대한민국 공군이 주최하는 연례 행사인 스페이스 챌린지(Space Challenge)의 후원사로서, 한국의 수많은 학생들이 본선 대회와 부대 활동에 참가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합니다. 1979년에 시작된 이 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여, 현재 대한민국 초중고 학생들이 STEM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엔지니어링·Engineering, 수학·Math)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